본문 바로가기

전원부

IRS2153D 전원

조회 수: 272, 2015-04-29 01:28:07(2015-04-27)




고야님에게 Test 회로 만들어 보내면서 - 옛날에 만든 OutPut Module 이 생각나서 찾았더니 다행이 나왔습니다.

기본이 같은 Half bridge 회로라서 동작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만 하루를 꼬박 소모해서 만능기판에 회로를 만들어

Test 해보니 삽질 전이지만 동작 잘합니다.


출력 Trans 권선 조절해서 전압 36-40V ,  210V 만드러내면 됍니다.

고야님에게는 만들기 쉽게 Module 화 해서  Kit  를 보내드리겟습니다.


이론은 필요없고  땜질만으로  완성하도록 만들겠습니다.

Oscilloscope 쓰는 법만 배워 두십시요

전원 T 입력파형만 확인하면 그이상은 몰라도 OK!


To 고야님 Test 회로에서 R4 -->24 Kohm 4W 로 해주십시요

-----


아이고 박사님, 쾌속 이심니다. 
박사님이시니까 장남감 하나 만들듯 뚝딱 완성하시는 것은 너무도 당연한 것이지만, 못난사람을  딱하게 보시고,  시간을 내서 특별히 만들어주신 것을 제가 압니다. 이루 말할 수 없이 감사할 따름입니다.


제가 어릴 적에는 등잔불도 있었지만, 광솔불로 불을 밝히는 것도 보았슴니다. 끄으름이 많이 나서 코 아래가 검댕이가 묻었슴니다. 성냥도 있기는 했슴니다. 됫박성냥 이라고 했는데,  장에 가면 됫박으로 담아서 팔았슴니다. 수북히 쌓아 올려서 많아보이지만, 간추리면 얼마 안됨니다. 저의 할아버지는 성냥값을 절약하려고 부싯돌을 사용했슴니다.  어른들이 사랑방에서 짚신 삼는 것도 보았슴니다. 


그시절에는 손발을 부지런히 움직이면 따라갈 수가 있던 시절임니다. 개천에서 용이 나던 시절이기도 했슴니다. 5거서 의 책을 읽었다고 해도 (죽간에 쓰인 것이라서) 정보량이 얼마되지 않슴니다. 다들 고만고만 해서 손발을 열심히 움직이면 가능했던 시절이지요.


지금은 개천에서 용 안나옴니다. 지금은 손발을 부지런히 놀려도 역시안되는 것은 안되는 거지요..


( 박사님, 진작  좀 가르쳐주시지....)

-------


회원 님들 구경 좀 하고 가세요,ㅡ저는 오늘 10kr8_pp 를 만능기판에 조립을 했슴니다. 

두 시간 쯤 걸릴 것을 예상했는데, 아이고 웬걸요, 다른 일 아무것도 못했슴니다.


10KR8_PP기판완한성.jpg



박사님이 보내주신 회로는 아는 사람이 보면 너무도 과학적인 회로라는 것을 알 것임니다.
그러나 <손발을 부지런히 움직이면 못할 것도 없다> 라는 신념으로 인터넷을 뒤적이며, 밤을 새우며, 두어달 매달리다가 나가 떨어진 저로서는 참으로 신비한 회로임니다.

이런 비결이... 감탄하다가...

그런데 저는 또 실 수를 저질렀슴니다. 눈감고도 그릴 수 있다고 자신 하고 있는 회로인데도, 첫날밤 새신랑이 손발이 덜덜 떨려서 실수 하듯이 오배선이 나서 또 한 번 태워먹었슴니다.

저는 이 회로를 공개하지 않을 것임니다. 박사님께서 공개하신 후 라 할 지라도, 박사님이 보내주신 회로가 별도의 회로 인 양, 비밀스레 간직한 채, 제 입으로는 안 함니다.

속된 말로 뒤통수 치는 일은 없슴니다.

-----

Dead time gap 만 설치한 기본회로라서 동작 잘해도 출력전압 조절, 보호기능이 없습니다.


내용을 알고 자기가 쓰는데는 큰 문제는 없지만

일반용으로는 적어도 보호회로는 추가해야 합니다.


'전원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Voltage Doubler 설계 - 설명  (0) 2015.07.28
SMPS - KDK Design  (1) 2015.07.27
고야 SMPS  (0) 2015.07.27
SMPS를 함께 제작해 봅시다. --고야  (0) 2015.07.27
21LR8 SE Amp B 전원, 배전압 공부  (0) 2015.07.24